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보니 쓰는 글

마야(Maya)로 만든 내 방

by 굉장한빙봉 2020. 11. 16.
728x90
반응형

학교 다닐때 만들었던 작품을 찾았다.

아마 3학년 때였던 것 같은데,

마야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내 방을 만들어 보는 과제였다.

완전 쌩초보라서 대단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난 무척 만족한다!

 

수업은 2전공으로 문화예술경영전문가 융복합을 이수하면서 듣게 된 것인데,

미디어콘텐츠 전공 수업이라 아는 친구 없이 혼자 들어야 했지만

교수님께서 정말 친절하고 깔끔하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큰 무리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정말 재미있었다!

학교다니며 들었던 수많은 강의들 중 손에 꼽을 만큼 좋은 수업이었다고 생각한다.

 


말이 길어졌다. 작품 감상하자!

이런 저런 물건들을 실제와 비슷하게 만들어 잘 배치하는 것이 중요했기 때문에

당시의 내 방과 완전 똑같지는 않다.

책상에 야무지게 도넛이랑 접시도 만들어 놓고,

수업에서 배운대로 거울도 만들었다.

피아노 위 귀여운 장식은 지금봐도 마음에 든다!

문은 조금 두껍게 만들어진 것 같다.

지금은 수정하라해도 못 할...

다 까먹었다ㅠㅠㅠ 

조명이 깔끔하게 들어가지 못한게 좀 아쉽다.

 

재미있어서 정말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난다.

다 만들어서 가족들한테 자랑도 하고 했었는데 ㅎㅎ

이후로 마야프로그램으로 뭘 해볼 일은 없었지만 언젠가 여유가 생기면 취미로 또 배워보고 싶다.

 

그리고, 교수님께서는 유튜브도 하신다!!!

www.youtube.com/channel/UCWUIboiO0yzLA4rOz1Wi9LQ

 

tiredbear yu

전직 Maya 강사의 Maya강의 영상 채널입니다. 안녕하세요.. 새삼스럽게 마야 강좌 보기 영상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처음 마야를 접하시고 알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재생 목록을 하나씩 시청

www.youtube.com

tiredbear yu(피로곰)이라는 채널을 운영중이시다.

수업 듣고 부족한 부분은 유튜브로 보강하곤 했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마야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교수님의 채널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끝으로, 교수님.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이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수님의 강의는 최고예요!

- 교수님 강의를 좋아했던 학생 올림 -

728x90
반응형